정보화마을 영덕 대게마을

  •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영덕대게마을 서브이미지
    사이버대게박물관 서브이미지
    대게장터 서브이미지
    마을소식 서브이미지
    대게마을축제 서브이미지
    영덕문화관광 서브이미지
    초롱이

    해맞이 관광코스

    - 관광지 :해맞이 관광코스
    - 마을명 :경북 영덕 영덕대게마을
    - 유형 :섬/해변/해수욕장

    ● 일출보러 영덕으로 가자~!!

    해뜨는 것을 보고 새해소원을 비는 문화는 서양에는 없다. 오히려 밤의 문화가 발달한 서양에서는 우리네 동양인과는 달리 해넘이행사를 많이 한다고 한다. 지는 해를 보며 읊은 아름다운 영시가 많은 것도 동서양 문화, 그것에 따른 기질의 차이로 인한 것이 아닌가 한다.

    동양의 일출문화, 그 중에서도 사계절이 뚜렷하고 산세, 물세가 좋은 우리나라에서는 연말연시에 해맞이행사, 해넘이행사가 전국곳곳에서 펼쳐진다. 그 중에서도 해뜨는 풍경이 해안가 곳곳에서 펼쳐지는 곳, 영덕으로 가자~~

    일출의 의미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면, 꼭 연초에만 새로운 시작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꼭 이름난 관광지에서만 봐야만 하는 것도 아닐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그대 어깨위에 놓인 짐이 너무 힘에 겨울 때, 길을 헤메다 멈춰진 그 길가 그 자리, 그 순간에 결정!! 일출여행을 가는 거야~~ 새롭게 세상에 도전해보는거야!

    가자, 영덕으로!!! 그 곳에 가면 포구 물굽이굽이마다 해뜨고, 새가 날고, 매일 쪽배가 떠나는 곳. 해를 보며 새처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미래를 계획해 보는 것도 일출여행의 맛. 거기다 생활의 활력을 주는 갯내음 시큼한 해산물 원가에 싫컷 먹어보며 일상의 찌든 때를 말끔히 씻어내리면, 스트레스 제로! 원기충전!!

    ● 여행코스

    초롱이

    - 부경온천 (문의전화 : 054-734-1112)
    일출여행 시작 전 목욕재계로 지친 몸부터 풀자.
    먼저 7번 국도변 포항-영덕간 경계에 소재한 '부경온천'이 있다.
    영덕의 관문인 남정면 장사해수욕장에서 5분거리내에 있다.
    연중 성업중이며, 매일 05:30-21:00까지 개장한다.
    요금은 7세이하, 경로우대(3,000원) 성인 (4,000원) 매월 2,4째주 월요일 휴무

    초롱이

    - 경보화석박물관 (문의전화 : 054-732-8655)
    해안 드라이브도로가 유명한 영덕, 인근 유명 관광지가 아니더라도 곳곳에 차를 세운 연도변엔 아기자기한 바위돌무덤위에 내려앉은 갈매기군이 많이 분포된 바다풍경을 감상하느라 평일에도 차들이 빼곡하다.
    해 뜨는 바다풍경에 취한 정신을 수습하는 차원에서 화석의 세계를 둘러보는 것도 일출여행의 별미일 듯.
    세계 20여국에서 모은 2천여점의 화석들을 시대별, 지역별, 분류별 특징에 따라 전시하고 있어 구의 역사, 생물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는 경보화석박물관

    초롱이

    - 삼사해상공원 (공원관리사무실 : 054-733-0300)
    부경온천에서 차로 10여분 정도의 거리에 영덕의 유명한 해상공원인 삼사해상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부경온천은 행정구역상 영덕군 남정면에 속하고, 해상공원은 영덕군 강구면에 속해 있다.
    강구항 맞은편 삼사리 8만여평의 부지에 조성된 해상공원으로 매년 영덕해맞이축제가 열리는 주무대이기도 하다. 설명이 필요없는 일출맞이 장소이다.

    초롱이

    - 강구항 (문의처 : 강구면사무소 054-730-7202)
    드라마촬영지, 대게거리로 유명한 영덕의 관광명소이다.
    새벽 일찍 도착한다면 어판장에서 열리는 수산물경매현장체험도 할 수 있다.
    좁지만 강구항거리에서는 현지 어민들의 삶을 살짝 엿볼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포구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또 다른 맛일 게다.

    초롱이

    - 영덕대게로 (강구/축산간 해안도로)
    연인들의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한 바닷길이다.
    바위틈새에 자리잡은 바위낚시꾼들의 망중한은 영덕에서는 연일 볼 수 있는 흔한 풍경이 되어버린 지 오래다.
    걷기엔 조금 힘든 듯 하지만 노변에 고급 펜션형 숙박업소 여러군데이고 차로 지나치면 볼 수 없는 배산임수형 풍경들이 즐비하기에 트레킹화를 신고 산책하는 것도 여행의 포인트다.
    대게로 정점에 야생화군락지로 유명한 영덕해맞이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초롱이

    - 대진해수욕장
    영덕대게로 끝 무렵 자리잡은 영덕의 북쪽 유서깊은 영해면 해안마을 대진리를 중심으로 펼쳐진 해수욕장
    백사장을 가로 질러 흐르는 송천에서는 담수욕도 즐길 수 있다.
    영덕남부의 해안마을과는 또 다른 풍경을 자아내는 해안마을에서의 일출조망은 새로운 경험이다.

    초롱이

    - 고래불해수욕장
    영덕군 병곡면 6개해안 마을을 배경으로 장장 20리에 달해 펼쳐지는 해수욕장으로 영덕이 낳은 역사적인물, 고려말 삼은 중 하나인 목은 이색선생이 인근 상대산에 올랐다가 고래가 뛰어노는 걸 보고 “고래불”이라 명명하였다고 전해진다. 옛 선현이 즐겨 찾던 바다에서의 일출조망, 아름다운 일출속에서 영덕이 간직한 문화를 새겨보는 것도 또 다른 감흥일 것이다.